본문 바로가기

정명석목사설교/좋은말/좋은글

어리석은 사람과 지혜로운 사람의 시각 차이





어리석은 사람은 겉 보고 좋아하지만

지혜로운 사람은 속 보고 좋아한다



정명석 목사님의 하늘말 내말 중에서

JMSPROVI.NET





* 종로 4가를 지나가는데 어떤 한 남자가 멋있고 예쁜 한 여자와 팔짱 끼고 지나가고 있었다. 나는 넋을 잃고 쳐다보고 있었다. 나뿐만 아니라 모두 고개를 돌려 순간 멍하니 쳐다보고 있었다. 저 남자는 좋겠다 하는 눈치들이었다. 


그때 들려온 영음이었다.

"너는 겉 보고 좋아하지 말고, 속 보고 좋아하라"고 하였다. 너희들이 보는 겉과 그 여자의 속은 전혀 다르다고 하였다. 마치 익지 않은 생수박을 사 가지고 가면서 좋아하는 한 소년과 같다고 깨우쳐 주셨다. 


고로, 그때부터 겉 멋있고 예쁜 여자를 볼 때마다 오히려 걱정이 되기도 했었다. 환경과 지도자, 종교 그리고 자기 배우자, 물건과 모든 사람들도 마찬가지니 겉만 보고 선택하지 말고 속까지 보고 선택하라는 주님의 지혜의 말씀이었다. (1978년 9월. 서울 종로를 걷다가)







[정명석 목사님이 전하는 좋은말/좋은글 더 보기]

- 거꾸로 생각하고 거꾸로 살면 인생살이 어렵고 괴로우며 힘겨운 것이다

- 궁금한 것이 있나요? 교회 찾고 있으신가요? 말씀 들어 보실래요?  [ 신청하기 ]